무민랜드 제주도관광지 후기 (제주도 서귀포키즈관광지)

3월 초에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로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도 좋고, 제주도 서귀포에서도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무민랜드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주도-놀이-무민랜드
무민랜드 제주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 아이들을 어디로 데려가야 할까요? 나는 걱정이 많다.

300×250

제주도 여행 안간지 오래돼서 그냥 해안도로 드라이브하며 바다보면서 쉬고싶은데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한두곳은 가봐야겠네요.

숙소가 신화월드 서머셋리조트라서 서귀포 근처 제주도에서 아이들 데리고 갈 곳을 찾다가

2023.03.16 – (K’s record/일일공유) –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서머셋 2박 3일 부모자식 여행 솔직후기

제주신화월드리조트 서머셋 2박 3일 가족여행 검증된 숙박후기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계획할 때 제주신화월드 리조트를 숙소로 생각했다.

Somerset은 가족 여행에 좋은 곳인 것 같아서 2박을 예약하고 지난주에 다녀왔습니다.

kinfosquare.

제주헬로키티아일랜드와 뽀로로테마파크가 있는데 너무 어린이용이라 가기가 망설여져서 목적지를 바꿨습니다.

사실 제주도에서 아이들 데리고 갈만한 곳은 유리의성, 미술관, 워터플래닛밖에 없어서 한두 군데만 가려고 했어요. 공교롭게도 근처 유리성이 문을 닫아서 전혀 예상하지 못한 무민랜드에 갔습니다.

제주 무민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주 무민랜드 리뷰

가족들이 방문한 날은 3월 10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쯤이었는데 평일이라 주차장에 차들이 몇 대 없어 처음에는 명절인 줄 알았다.

다만 실내에 불이 켜져있고 개방감이 있어서 들어갔는데 첫인상도 좋고 인테리어도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표를 살 때 무민랜드 표를 보니 어른 1만5000원, 청소년 1만4000원, 어린이 1만2000원이다.

여기에 올 때 표를 샀기 때문에 할인은 없었지만 읽은 후 방문 할인 표를 사면 약간의 돈을 절약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주도 무민랜드 할인 구매처

제주도민, 어르신, 유공자, 장애인 입장료는 4,000원인데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서 둘러보니 카페에 있다고 해서 입장료 없이 위층으로 올라갔다.

지하 1층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간단한 안내를 받은 후 천천히 무민랜드를 둘러보았습니다.

매표소 옆 포토존에는 무민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어야 했어요.

사실 무민이 어떤 캐릭터인지도 모르고 방문해서 조금 기대를 하고 방문했습니다.

무민 캐릭터는 핀란드의 예술가, 작가, 화가, 만화가인 Tove Jansson이 만들었습니다.

무민랜드 내부는 생각보다 넓고, 화이트라서 깔끔합니다.

동적인 공간이 아닌 정적인 공간이라 아이들에게는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사진 찍고 구경하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파란 무민 하우스에서 무민의 생활공간은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아주 포근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마치 유럽집에 온 기분이었다.

볼풀장, 미디어 아트 공간, 무민 아트 스페이스라는 공간이 있어 메시지 쓰기, 색칠하기, 북유럽 감각적인 자작나무 목공 등을 체험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서 경험하지 못했다.

제주도 서귀포가 아기를 안고 가는 곳인 무민랜드는 인파도 없고, 전체가 포토존이라 여유롭게 찍었습니다.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뿌듯하지만 초등학생 딸아이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옥상에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 몇장 찍고 내려왔습니다.

파노라마는 여전히 좋고 3 월 초 제주도의 날씨는 너무 덥기 때문에 더욱 놀랍습니다.

무민랜드 전체를 둘러보니 내가 간 곳은 커피숍이자 잡화를 파는 곳이기도 했다.

넓은 공간은 무민 캐릭터 용품으로 가득 차 있었고 우리 아이들은 이곳이 더 좋은지 둘러보느라 바빴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화려한 소품도 좋아해서 여기저기 둘러봅니다.

제가 무민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있어서인지, 둘러보니 제품에 대한 애착이 더 생기고 인형도 너무 예뻐서 큰 무민 인형은 다 사고 싶네요.







무민 매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무민 인형을 샀는데, 딸아이가 다이어리를 고르고 싶어해서 샀어요. 새하얀 무민 인형은 깨끗하고 귀여워서 좋아하는데 큰게 6만원이라 작은거 2개를 2만원에 샀어요.

부모님은 무민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창밖의 풍경을 바라본다.

무민랜드에서 약 1시간 정도 쇼핑을 마치고 카메 음료도 주문해서 여유롭게 보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민 카페를 정말 좋아합니다.

조용하고 한적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그냥 여기서 몇시간만 지내고 싶네요.

카페의 음료도 예쁘고 맛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도 좋고 다 좋은데 캐릭터인형이나 팬시굿즈 사는 분들은 할인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민랜드 인근 중문 색달해변

제주도 서귀포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제주도 무민랜드 다녀온 후기입니다.

아이들이 아니어도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인 것 같은데 제주도 실내 관광지이고 너무 깨끗하고 여유로워 좋은 추억이 되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비가 자주 오는 곳이라 외부 풍경을 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제주 무민랜드에 가서 사진도 찍고 커피도 한잔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2023.03.14 – (K’s Record/일간공유) – 우도여객선 시간 성산포항 천진항 이용요금(제주도 관광드라이빙 루트 명소)

우도 나룻배 시간 성산 포항 천진항 이용요금 (제주도 관광드라이빙 코스 명소)

지난주에 3박4일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월 초에 여행을 다녀와서 날씨가 추워질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봄은 따듯하고 꽃은 피고 하늘도 맑고 여행도 쾌적합니다 오늘은 정말 날씨가 좋은 날입니다.

kinfosquare.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