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블로그와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저 자신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작가입니다.
블로그를 막 시작하고 막막한 저 같은 사람에게 블로그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는 새로운 것들이 속속 등장할 거라는 기대감이 조금은 느껴지지 않으세요?
많은 안정적인 블로거들이 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즐길 수 있는 소재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저자는 또한 내 블로그를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는 방법을 지적합니다.
예를 들어 닉네임, 스킨, 블로그 제목 및 카테고리로 수행할 작업입니다.
블로그 관련 서적 작가들이 이 얘기를 안 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은데, 이 작가는 분명 자신만의 색깔이 있다.
맛있는 것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취향은 정보가 될 수도 있고, 재미있을 수도 있고, 삶의 철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정보는 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이 핵심이며, 다른 채널을 통한 유입을 보장하는 것이 철학입니다.
나는 동의한다.
결국 네이버 블로그의 유입은 대부분 정보 방문자들이고 가끔 누군가 내 글이나 서평을 보게 된다.
결국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해체할 기회를 잡았다.
모든 것을 한 곳에 모아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성이 강한 것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저는 두 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기에는 글쓰기 센스가 부족합니다.
블로깅에서는 글을 쓰는 능력보다 정보의 진정성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왜 우리는 좋은 블로그를 볼 수 있지만 기술이 부족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까?
평범한 사람들의 행동은 블로그에 들어가서 읽을지 말지 판단하고 읽을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으로, 가장 빠른 것은 3초, 대부분은 5초다.
짧은 시간 안에 내 글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다.
저자는 왼쪽 정렬을 선호하며 줄 간격이 있어도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 블로그만 봐도 60대, 60대 분들이 들어오십니다.
가독성 고려가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저자는 부담 없이 다양한 블로거들을 만족시키라고 다시 한 번 말했다.
나만의 개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블로깅을 성장 저널로 생각하십시오.
마음을 열지 않고는 세상과 사람에게서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 정말 공감가는 말씀입니다.
저자의 책을 읽은 후 해보고 싶었던 몇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마인드맵일 뿐입니다.
호기심에 이것저것 많이 해본 저로서는 안 해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일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직업이 없는 현재의 삶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다른 책에서 키워드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작가님도 비슷한 말씀을 하셨지만 100% 내것이 되기 전까지는 겸손하게 배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