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불고기, 전골, 소고기,

소불고기, 전골, 버섯전골, 레시피, 소불고기 버섯전골

가을이 깊어져 갑니다~ 추워지면서 국물을 너무 좋아하는 저는 따뜻한 음식을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쇠고기와 버섯을 준비하여 듬뿍 넣어 맛있게 보글보글 만들어 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기본 조미료로 아삭아삭 진한 간장에 조선간장, 액젓과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을 넣고 주물럭, 표고버섯, 팽이, 느타리버섯 등의 버섯에 배추, 청경채, 대파 등의 채소를 얹어 끓여주고 따뜻하게 먹으면 채소도 듬뿍 먹을 수 있어 깔끔한 맛이 더해져 식사시간이 즐거워집니다.

맛있게 시작해볼게요~

쇠고기 불고기감 350g다듬네기2설탕2진간장6(45ml)얇은간장2(16ml)참치액2미주3참기름1

냄비재료 대파 1큰술 배추 3겹 느타리버섯 100g 표고버섯 3개 팽이버섯 1/2개 청경채 3포기 홍고추 1/2개

육수 멸치육수 또는 물 800ml

소금 후추를 조금.

스푼 계량 기준 (1=8ml)

소고기는 불고기 느낌으로 준비해줘요.키친타월로 피를 빼요.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설탕 2큰술, 진간장 6큰술, 연한간장 2큰술, 참치액 2큰술, 잘게 썬 대파 2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이 잘 스며들도록 주물러 10분 정도 재워 둡니다.

잘 버무려서 여기에 버섯, 양파 이런 거 넣고 볶으면 소 불고기의 황금 레시피가 되는 거예요. ^^조금더 국물을 넉넉히 넣으면 전골요리가 되어 맛있는 진미 메뉴가 될 수 있도록 즐길 수 있어요

표고버섯은 두껍게 썰어주세요 물에 불린 표고를 사용하는 경우는 향이 진하니 조금 더 사용해주세요.느타리버섯과 팽나무는 밑동을 잘라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씻은 배추는 한입 먹기 편하고 대파는 어슷썰고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 반으로 잘라주세요.재료는 냉장고속 토막채소도 준비하겠습니다.
오.더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수프 800ml 준비했습니다.
멸치 10마리, 다시마 3장을 넣고 물 1리터를 20분간 끓여 준비합니다.
물로 국물을 만들어도 됩니다.

재료를 돌리면 되는데 냄비에 준비한 버섯과 야채를 색감이 좋아지도록 둘둘 말아주세요.

가운데 재운 소불고기를 올려주세요.색감을 맞추기 위해 홍고추도 올린 후

육수나 물을 붓고 중센불 정도로 보글보글 끓입니다.
끓으면서 식탁에서 먹으면 따뜻해요.쇠고기는 굳을 수 있으니 젓가락으로 풀면서 끓여주세요.

적당히 국물과 재료가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조금 더 국물을 추가하면서 드셔도 됩니다.
채소 덕분에 시원하고 감칠맛이 납니다.
저는 추가 양념은 안 했는데 맛을 보고 취향에 맞게 간장과 소금 등을 추가해서 끓여 드세요.

뚝불이랑 비슷하지만 조금 더 정중한 느낌이에요.노력에 비해 간단하고 가심비도 굿입니다^^오랜만에 즉석에서 바로 끓이면서 먹으니까 맛있었어요.맛도 강하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맛있게 완성해봤는데 주말에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소고기랑 낙지 만드는 법, 알토랑 임성근 셰프의 레시피, 생일 요리 오늘 이미지가 전혀 다르죠? 서바이벌 바쁜 상황…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