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코 코딩 교육으로 코딩 홈스쿨링, 전자 룰렛 만들기

이래봬도 공대 출신 엄마 근데 코딩의 ‘w’도 기억이 안 나는 꼬마 여우그나마 논리회로 구성 경험이 있고 어떻게 만들고 어떤 프로그램이 필요한지는 알지만 제가 아는 것과는 또 다르다며 결국 교육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봅니다.

이제 로봇과학 방과후 수업을 그만둔 꾹이가 할 수 있는 건 코딩도 홈스쿨링이야~ 지속하고 싶은 마음은 알지만 약속은 지켜야 하니까 로봇과학을 그만두고 나서는 초등학교 필수교육인 코딩을 멈출 수도 없고… 어떤 걸 시켜줘야 할지 고민하다가 알게 된 아티코 초등학교 코딩교육 프로그램.홈스쿨에서 하니까 어렵지 않게 같이 할 수 있을 텐데 제가 초등학교 코딩 교육을 해본 적이 없다는 게 단점. 그래서 VOD 강의가 같이 있는 패키지를 고른 거예요.

첫째 주 수업은 빙글빙글 회전 룰렛 만들기.쿡이 상자에서 구성품을 꺼내보니 조립식 키트라서 너무 좋아했어요.안그래도 수제 좋아해서 로봇과학도 다녔는데 마침!

쿡은 수업 자료를 먼저 확인하고 브로콜리 코딩 프로그램부터 설치했어요.조금 더 컸다고 프로그램을 깔아서 사용하게 되는 걸 보니 좋았습니다.
1학년 때 스크래치라는 코딩을 배워서 자신있게 해냅니다.
^^

키트를 하나씩 뜯어서 조립하는 쿡 같은 건 많이 만들어봐서 익숙하네요.하지만 전기 기본 이론은 한번에 쉽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옆에서 하나씩 설명을 도와줬어요.

케이블 배선 때 전원, GND, DATA 라인이 어떻게 연결되고 작동하는지, 왜 그렇게 연결하는지 등 엄마의 상식으로 설명도 해주고 버튼은 어떤 원리로 동작하는지 등을 이해하면 코딩도 톡톡.

코딩을 하기 전에 입출력에 대한 공부를 다시 한 번 하고 그렇게 선택한 이유를 설명을 해드리면 스스로 척척 해냅니다.
^^역시 가르쳐주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어머니의 마음.

온라인 수업에서 들은 대로 코딩도 잘 맞췄는데 깔아보니까 오류. 자꾸 하고 잘 안 되는 김에 엄마 찬스~

처음부터 다시 코딩해서 저장했다가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고 업로드하면 어렵지 않네요.정상적으로 업로드 완료.

아이들이 만든 전자 룰렛에 자신들이 먹고 싶은 음식과 ‘꽝’까지 넣어 저녁 메뉴를 정한다.
직접 만들어서 동작까지 시켰으면 너무 좋았는지 돌리고 또 돌리고… 대체 며칠치 메뉴를 정하는지… 아무튼 어제는 파스타를 먹었고 오늘은 짜장면입니다.

신규회원환영 40% EVENT!(~2022년 10월 30일) 키트 3종SET(회전 룰렛+폭탄 룰렛+악어 룰렛)+VOD(총 4개월)+학습지(3종) 150,00090,000(※ 아티코는 한 달에 한 키트 학습을 권장하며 VOD는 9월 5일, 10월 5일, 11월 5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 키트 No 1. 빙글빙글 회전 룰렛 키트 No 2. 두근두근 폭탄 룰렛 키트 No 3. 제비뽑기 악어 룰렛(※ 교육용 VOD는 ‘홈페이지 –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www.ahttico.com

초등학생 코딩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가성비도 좋고 홈스쿨링도 충분히 가능하네요.이럴 줄 알았으면 하나 말고 세트로 해볼 건데… 하나 선물하려고 정기구독할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