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종류의 수명 냄새를 키우기 쉬울까요?

안녕하세요 강집사입니다:)

오늘은 동글동글 귀여운 몸매에 귀여운 눈, 코, 흥얼거림, 귀여운 손발 햄스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꾸 햄스터 정보 게시물이 나오는 이유는 강 집사가 어렸을 때 오래 키웠던 반려동물이기 때문입니다.

햄스터의 종류와 수명

© sweetmangostudios, 출처 Unsplash

햄스터 종류 먼저 알아볼게요.

햄스터는 크게 드워프 햄스터와 골든 햄스터로 나뉩니다.

© L0nd0ner, 출처 Pixabay 시리아 햄스터라고 불리는 이유는 중동 시리아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 노란색에 가까운 모색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골든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

골든햄스터는 이전에 올린 대로 평균 크기 12~17cm 정도의 꽤 큰 개체 로드워프보다 2배 정도의 체격을 가진 햄스터입니다.

손바닥 안에 듬뿍 들어가는 몸매에 털색과 밴디드 무늬로 이름이 나뉩니다.
위에 사진은 올베이지 골든이네요!

© kanashi, 출처 Unsplash

드워프 햄스터는 작은 난쟁이를 뜻하는 드워프라는 단어가 붙은 만큼 골든보다 작은 햄스터를 가리키는 이름입니다.

윈터화이트러시안(잘 알려진 정글리안), 로보로브스키 등이 드워프에 속합니다.
전반적으로 골든에 비해 절반 정도의 체격에 무게도 절반 정도에 불과하고 매우 작습니다.

© Lichtpuenktchen, 출처 Pixabay

정글리안은 짙은 회색 털 무늬에 이마에서 이어지는 검은 선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진 햄스터로 시커먼 눈과 흰색 배터리가 너무 귀여워요.

© doina gavrilov, 출처 Unsplash

펄햄스터는 주로 흰 털이 주를 이루지만 연한 회색이 섞인 털이 등줄기를 따라 함께 나 있습니다.
라이트 그레이 등 털 가운데 정클리안처럼 이마까지 이어지는 짙은 회색 무늬가 있습니다.

© Etouale, 출처 Pixabay

스노우 화이트는 포인트 무늬가 전혀 없는 눈과 같은 흰색 드워프입니다.
펄과는 달리 줄무늬가 없습니다.

햄스터 수명

© _thatgirlwithlongghair_, 출처 Unsplash

햄스터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골든 햄스터도 드워프 햄스터도 몸에 관계없이 약 2~3년의 수명을 가집니다.

평균적으로 2년 정도 살지만 조금 더 오래 살면 2년 반 정도 최대 3년까지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비교적 로보로프스키는 다른 종보다 장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햄스터 키우기 쉬울까?

© bjornftw, 출처 Unsplash

햄스터를 기르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1햄 1케이입니다만, 기억해 두십시오.햄스터는 단독생활을 하는 독립된 동물이므로 다른 개체와 한 케이지에서 키우면 피를 볼 수 있습니다.

© yurifu, 출처 Unsplash

또한 대소변을 본 장소에서 계속 소변을 보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화장실 습관을 잘 익히면 냄새 관리도 쉽습니다.
🙂

© Nanasod, 출처 Pixabay

단, 작은 동물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아플 때 갈 수 있는 병원의 목록을 근처에서 확보해 두는 것이 좋아요.

© mordilla-net, 출처 Pixabay

드워프보다는 골든이 더 사람에게 상냥하고 소심하지 않으며 핸들링이 잘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작은 동물에만 기본적으로 겁이 많아서 항상 신중하게 다가가야 한다는 점!!

© mbeero, 출처 Unsplash

기본적으로 필요한 용품만 구비해주고 제때 물과 밥을 공급해준다면 햄스터는 키우기가 어려운 동물이 아닙니다.
🙂

© itwork online, 출처 Unsplash 오늘은 햄스터의 수명 특징, 키우기 쉬움에 대해 글을 올려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