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효능을 보기 위해 관리하다

안녕하세요 림입니다.
건강이 가장 큰 재산이라고 할 정도로 병들게 살아왔는데 몸이 나이 든 걸 드러내고 있는지 감기도 잘 걸려서 피로가 쌓이는 것 같았어요!

제가 봐도 꾸벅꾸벅 졸고 있는 걸 느끼고 아무것도 안 하고 방치하면 큰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이제라도 건강관리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어 바쁘게 지내서 그런지 얼굴빛도 어둡고 칙해 보입니다.
시간에 치여 밥을 거르는 날도 많아서인지 건강상태가 좋지 않음을 스스로 느꼈습니다.

문득 젊었을 때 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어른들의 옛날 이야기가 떠오르죠?앞으로 더 열심히 관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건강관리 하면 제일 먼저 운동이 떠올랐는데 제 몸상태에서 운동을 병행하는 건 무리일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쉽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아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연의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 향상! 저에게 가장 필요한 성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연의 효능은 그 밖에도 정말 다양했어요.

아연은 인체에 필수 미량원소로 부족함 없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생굴이나 살코기, 달걀 등 다양한 음식에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매일같이 식단을 구성해 먹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도 하고 얼마나 많은 양을 섭취했는지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면역계의 이상 증상이나 피부 변화 등 아연 결핍 증상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DNA를 생성하는 것도 아연 효능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노화를 경험하는 노년층 분들까지 아연은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꼭 보충해야 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아연 효능이 피부 조직을 재생시켜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콜라겐 합성 과정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챙겨야 할 필요성을 더욱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연은 체내에 두고 쓸 수 있는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매일같이 공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뉴트리코어의 아연입니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제조되어 제대로 된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을 살펴보면 화학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일반 아연과 과일이나 채소로부터 얻은 자연유래 아연으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아연은 자연유래 원료의 분자구조를 따라 만든 것으로 분자식은 같지만 흡수에 도움이 되는 효소, 보효소 등의 보조인자가 결합되어 있지 않아 흡수율이 저조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자연유래 아연은 보조인자가 결합되어 있는 형태로 흡수율도 약 4배 정도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그에 따라 생체이용률도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 표기란을 보시고 건조효모(아연)와 같이 유래물질+영양성분이 함께 기재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게다가 장시간 섭취해도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노케시스템 표기도 있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보편적으로 생산력을 끌어올리고 소비자 입맛에 맞추기 위해 화학부 형제나 각종 합성 첨가물이 쓰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있다면 배제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습니다.

안전한 제품임을 알리기 위해 ‘3~8가지 무첨가’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는 것도 자주 볼 수 있었지만, 같은 역할과 성능을 발휘하는 화학성분은 너무 많아서…!

단 하나의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고 제조되었음을 의미하는 NOCHESTEM 표기를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설명한 아연에 대한 정보가 모두 진실한 데 따른 국내 특허청 보증 상표인 WCS 표기까지 하고 있어 선택하지 않아도 안아줄 수 없었습니다.

원료 함량이나 불순물 유무, 진위 여부 등 전체적인 품질을 브랜드사가 보증한다는 의미로 여러분도 꼭 확인하시고 선택해주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꼼꼼히 선택했고 지금은 만족하면서 섭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제가 선택한 아연은 부원료로 17종의 유기농 과일과 채소와 동결 건조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43가지의 부원료가 들어 있었습니다.

아연 효능과 함께 건강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섭취방법도 하루에 한 번만, 한 알을 물과 함께 먹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고 느꼈습니다!덜렁대는 성격 때문에 자주 잊어버리거나 하루에 몇 번씩 나눠 먹는 것은 솔직히 조금 귀찮았을 텐데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꾸준히 신경 쓸 수 있었던 이유였습니다.

게다가 화학성분이 전혀 없다던데 맛이나 향이 답답하지 않아서 다행이에요!원료가 아무리 최상급이라고 해도 섭취에 거부감이 있다면 먹기 힘들었을 겁니다.

태블릿 크기도 아주 작은 편이라 물과 함께 먹으면 물이 흐르는 느낌이 들 뿐입니다.

매일같이 일하는 것도 바쁜데 몸까지 좋지 않아서 솔직히 아쉽기도 했지만 식사도 거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가벼운 운동도 병행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니 전보다 몸이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
🙂

오래 섭취한 것은 아니지만 아연 효능과 노력이 이뤄낸 결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대로 꾸준히 먹어주면 몇 년 전 컨디션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거나 아연의 효능을 느껴보고 싶다면 아연으로 건강관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