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밥 만드는 법 물조절 냄비로 밥하는 법 맛있어요.

냄비에 밥을 하면 맛있다고 해서 냄비밥 만드는 법을 저도 한번 해봤는데 의외로 간단하고 고소한 누룽지 맛까지 나서 너무 좋아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요.15분이면 완성됩니다.
~

냄비 밥 만드는 법 추천!

저는 압력솥을 쓰고 있거든요.압력솥밥으로 지은 밥은 정말 맛있고 일반 밥솥은 귀찮을 때 짓고 압력솥에 자꾸 하게 되거든요.

그러다가 제가 안 해 본 냄비밥을 해 보고 싶었어요.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의외로 맛있어서 놀랐어요.

이럴줄 알았다면 빨리 해먹을걸~ 아무래도 하루가 지나서 먹는 밥솥에 있는 밥보다 더 맛있을 수밖에 없겠죠.~바로 만들어 먹기 때문입니다.
~

고소한 맛이 나서 밥만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시작해보겠습니다! 쌀을 씻은 후에 물을 붓고 쌀을 불려주세요.30분 정도 늘릴게요.하지만 저는 이 과정을 생략했어요.그래도 맛있어졌어요.

냄비 밥의 물 조절을 할 때는 쌀을 불렸을 때와 불렸을 때의 쌀 물의 비율이 다르거든요.그것도 알아볼게요.

냄비밥을 만들 때는 쌀을 불리면 더 끈질긴 밥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불리는 건물에 넣고 그대로 방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

나는 불리지 않고 했는데 맛있었어요.고소해요~!쌀을 씻은 후에는 물을 넣어야겠죠?

냄비로 만드는 법 쌀과 물의 비율은 1 대 1입니다.

쌀을 불리지 않았다면 물을 조금 더 넣어야 할 밥이 안 된다고 해서 저는 쌀을 불리지 않아서 물을 1/5 정도 넣었는데 튼튼하고 맛있어졌어요.

저는 항상 밥그릇으로 계량합니다.
밥그릇에 쌀 한 그릇 넣으면 물 한 그릇 넣어요.

원래는 냄비밥의 물쌀 비율이 1대 1인데 밑에 붙는 걸 막기 위해서 저는 조금 더 넣었어요.1/5 정도 더 넣었어요.

냄비 밥 만드는 법 물을 넣고 뚜껑을 덮고 센 불에 끓입니다.

센 불로 끓이다가 물이 쏟아질 것 같을 때 뚜껑을 열어 주세요.

중불로 줄입니다.
물이 날아갈 때까지 중불에서 끓입니다.
이 과정까지 5~6분 걸린 것 같아요.

냄비에 밥을 짓는 방법 물이 튀어 죽처럼 되었을 때 약한 불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약한 불로 해서 5분 더 끓입니다.
약불은 최소 약불로 줄여야 하거든요.

끓이는 동안 탈까 봐 중간에 뚜껑을 열고 확인해줬어요.

저는 끓이는 동안 중간에 물을 50ml씩 두 번 추가했어요.

중간에 뚜껑을 열어보고 바닥이 탈 것 같으면 물을 넣고 더 익히면 돼요.

찌는 건 10분만 해주세요.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두면 찌게 되는 거예요.10분 방치하면 더 잘 구워져요.

뜸 2~30분 지나면 더욱 촉촉해져요.압력밥솥을 만들 때도 뚜껑을 닫고 30분 뒤에 먹으면 더 밥이 가득 차요.

냄비 밥 만드는 방법을 해보니 아래는 약간 누룽지처럼 되었습니다.
바닥이 안 탔어요.

중간에 물을 추가하면서 끓여줘서 타지 않았나보네요.

가정마다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밥이 탈 것 같다 싶으면 반드시 물을 조금 더 추가하고 약한 불에서 뚜껑을 덮고 끓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냄비에 밥을 잘못 끓이면 이런 방법도 있거든요.이 방법이 더 쉽긴 해요.

처음에 뚜껑을 덮고 센 불에 끓이다가 끓으면 뚜껑을 열고 거품이 가라앉은 후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해서 15분 끓이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저는 뚜껑을 덮고 센불에 끓일 물이 넘칠 것 같을 때 뚜껑을 열고 뚜껑을 덮고 중불로 끓인 후(총 5분~7분)

약한 불로 줄이고 6분 더 끓여줬어요.약한 불로 끓일 때는 중간에 물을 추가해 줬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되고 타지 않을 정도로 냄비밥 물을 약불 상태에서 조금 더 넣었어요.

약한 불에 끓일 때 물을 조금 더 추가해서 넣는 건 탄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해보려고~ 해 본 방법인데 타지 않고 맛있어졌으니까 올려보세요.

냄비밥 만드는 법 쌀을 불려서 쓰려면 쌀과 물의 비율은 일대일 쌀을 불리지 않고 바로 사용한다면 쌀과 물의 비율은 일대일+1/5 넣고 밥을 지으면 될 것 같습니다.

쌀을 불리지 않고 해봤는데 지지 않고 잘했어요.오히려 중간에 물을 조금씩 넣어서 끓였으니까 물이 조금 더 들어간 거군요.~그래도 부드럽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

너무 오래된 밥이 될 것 같아서 감을 더 넣었더니 타지 않았어요.

냄비에 밥을 지을 때 실패했다면~ 약한 불로 끓일 때 중간에 열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렇게 하면 성공~!

타겠네 수분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 된 밥이 될 것 같아~ 그렇다면 냄비밥의 물을 조금씩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이렇게 했더니 밥이 너무 잘 됐어요.다음에는 쌀을 늘려서 해보려고요.쌀을 불리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었지만 쌀을 불리면 더 맛있다고 하니 제대로 된 밥 도전입니다.
~~~

이번 밥은 고소함이 넘치는 밥~! 식당에 가면 갓 만든 솥밥 느낌~ 질리지도 않고 고소한 맛이 나는 갓 지은 밥 느낌~~! 맛있었습니다.
냄비밥 만드는 법 의외로 간단하고 맛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해 먹으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