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성 위염의 치료 방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명치 부근에서 꽉 쥐는 듯한 통증과 짜릿하게 올라오는 통증, 그리고 소화불량 같은 위장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음식을 과식하거나 급하게 먹을 경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경우 위장의 염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이나 다양한 약물 복용으로 인해 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위염을 겪는 사람의 경우 갑작스럽고 일시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위염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인 바이러스, 균, 기생충, 과도한 음주, 약물 과다복용 등으로 인한 위장점막 염증 발생으로 해당 질환을 겪는 사람의 경우 소화불량, 복통, 잦은 트림, 구토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성 위염을 겪는 사람의 경우 장시간 작용하는 잘못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위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염증세포가 장시간 위에 위치하여 위장점막의 변화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만성위염을 겪는 환자의 경우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적절한 치료 및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신경성 위염은 생각보다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뚜렷한 이유 없이 체한 듯 가슴을 답답하게 하고 잦은 트림, 복부팽만감, 메스꺼움 등의 신경성 위염 증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한 끼 식사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증상을 겪는 많은 신경성 위염 환자들은 어지럼증이나 두통 증상이 동반되어 다른 사람에 비해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 증상을 겪는 경우도 있어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원인을 찾기 위해 병원이나 의원을 찾아 여러 검사를 해도 신경성 위염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경성 위염이라는 질환 자체가 체함과 동시에 상당히 다양한 증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원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특징들로 진단이 어렵고 치료를 해도 별로 나아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인을 알 수 없는 신경성 위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먼저 위장 점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위 내시경으로도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지만 대개 원인을 알 수 없는 신경성 위염의 경우 담즙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과식, 폭식, 과음, 흡연 등으로 만들어지는 독소에 의해 손상되면 위장 외벽에 딱딱해지고 위장운동이 감소하여 신경성 위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 질환들을 담진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원인을 모른 채 그냥 소화제 같은 걸 복용해서 증상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여러 검사로도 해결하기 어려웠던 신경성 위염으로 고민한다면 한의학에서 보는 담도 독소를 제거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담적이 원인인 신경성 위염 치료 방법으로는 우선 단단히 굳어진 담독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한의원 치료는 일시적으로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가 아니라 위장을 정상적인 모습으로 되돌리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담즙치료를 위해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부항치료, 매선요법 등 다양한 침구치료와 담즙이 심한 분들을 위해 농축약을 처방하고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신경성 위염의 원인이 되는 담적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폭식이나 과식을 피해야 합니다.
음식을 빨리 먹지 않도록 하고 위장에 무리를 주는 술, 담배, 맵고 짠 음식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