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콜라겐 추천

20대 초반까지는 피부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 이제 앞자리가 바뀌어서 피부상태가 달라졌다는 걸 느꼈어요 :_: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는 동시에 탄력도 떨어지고 주름은 점점 깊어졌는데 쌀쌀한 날씨로 인해 중건조까지 심해져서 너무 속상했어요. !

그동안 7스킨법이나 1일 1팩 등 바르는 화장품으로 나름대로 꾸준히 관리해 왔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서 달라지는 피부를 케어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다음에 얼마 전에 친구를 만나서 피부 고민을 털어놓으면 이너뷰티인 저분자 콜라겐을 추천해 주시는 거죠?

사실 전부터 먹어볼까 하고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따로 이제 가지고 올까 생각했습니다.

사실 콜라겐은 2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하는데 40대부터는 급격히 감소해서 불과 절반만 체내에 남는다고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듣고 그동안 이너뷰티를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것이 슬슬 후회가 되었습니다.
:_: !!

게다가 콜라겐은 진피층의 90%를 차지해 피부뿐만 아니라 몸의 뼈와 근육, 손발톱, 머리카락 등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하나였기 때문에 더 중요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너뷰티로 관리해보기로 했어요. > < !

일단 워낙 많은 사람들이 먹는 콜라겐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품질이나 기능, 성분 같은 몇 가지 기준을 정했고, 이를 바탕으로 저분자 콜라겐 추천 제품을 꼼꼼히 비교하면서 나에게 딱 맞는 것을 고를 수 있었다는 것!

그럼 제가 어떤 부분을 유심히 보고 구매했는지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일단 피부를 위해서 먹는 거니까 얼마나 많은 양이 흡수가 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봤습니다.

같은 콜라겐이라고 해도 분자 크기에 따라서 흡수되는 양은 천지 차이이기 때문에 최대한 분자량이 작아야 흡수율이 높다고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바르는 피부 관리를 해왔을 때처럼 표면에 살짝 스며드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까지 흡수할 수 있는 초저분자 300Da라는 점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

그동안 부족했던 피부 속 케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건조했을 때 빈틈없이 수분 전달이 가능했기 때문에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분자량이 중요하다는 게 많이 알려지면서 근거자료 없이 무작정 분자량이 작다고 광고하는 업체들이 한두 번이 아니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쇼핑 순위 상위권이나 리뷰가 많은 이너뷰티 제품 중에서도 성적서나 인증서를 조작하다 적발되는 사례도 매우 많다고 합니다.

금속 이물질 불검출 성적서와 함께 원료의 품질을 보증하는 WCS 표기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점!!

다행히 제가 보고 있는 저분자 콜라겐 추천 제품은 이 두 가지를 충족시켜 안심했습니다.

하지만 먹는 것인 만큼 이것보다 더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해야 합니다!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생산성이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화학 성분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가루 형태의 원료를 굳히거나 손에 붙는 것을 막기 위해 이산화규소, 스테알린산 마그네슘, HPMC 등을 대표적으로 첨가합니다.

이 화학부 형제는 생산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대부분의 제조업체에서 애용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원료 특유의 맛을 숨기고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색상, 향을 자신을 위해 넣는 착색료, 감미료, 착색료 등의 합성 첨가물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화학성분은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장기간 섭취를 해서 체내에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여러 가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몇몇 브랜드에서는 6무, 7무라고 강조하면서 여러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사실 6~7가지만 빼면 결국 다른 비슷한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신뢰할 수 없었어요 :_:

아무래도 소비자들은 이런 부분만 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확실히 안전한 제품인지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화학부 형제와 합성첨가물을 전혀 이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의 노케시스템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 더 믿음이 간 것 같습니다.
.!

사실 평소에 콜라겐 하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족발과 돼지껍질 등으로 섭취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문제는 이런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 구조가 커서 체내 흡수가 전혀 안 되는데다 피부 도움은커녕 오히려 지방으로 축적된다고 합니다.
:_:

그래서 이것은 분자 구조가 작고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과연 어떤 영향을 줄지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또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콜라겐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피부를 구성하는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까지 총 4가지를 함께 보충해주어 피부 균형을 유지하여 주름과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거든요?!

보통은 콜라겐만 위주로 해서 부가적인 성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렇게 부족한 부분 없이 한번에 준비할 수 있다는 게 쉽고 좋았어요!

그래서 이런 점들을 확인하면서 여러 제품들을 꼼꼼히 비교해본 결과 이너뷰티에서 더작의 저분자 콜라겐이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하다고 느껴져서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되었다는 스토리!

여러 가지 제제가 많은데 편하게 저는 하루에 한 번씩 1~2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는 태블릿을 골랐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관리에 좋다는 것은 상식이기 때문에 ‘3’❤ 水을ᆯ

그래서 요즘에는 이런 작은 습관도 챙기면서 꾸준히 이너뷰티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직 먹기 시작한 지 한 달밖에 안 됐는데 전보다 건조함도 많이 줄었고 앞으로 이렇게 유지해 나가면 별로 피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

저분자 콜라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