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플랫폼의 핵심은 공급자와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간의 네트워크 효과라고 언급했습니다.
2023.02.19 – (경영: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모델, 경영전략) –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하는 비결 ① 성공적인 플랫폼 구축 방법
아직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플랫폼의 비즈니스 개념을 파악하기 어렵다.
플랫폼처럼 플랫폼을 기획하고 구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네트워크 효과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예.
플랫폼 서비스 기획, 구축 및 운영 경험
네트워크 효과를 구축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
.
그러나 플랫폼의 입장에서는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지만
결국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가 그것을 소비하도록 만드는 것은 점진적인 과정이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이 글은 네트워크 효과 구축에 관한 것입니다.
사용자 및 콘텐츠 활성화 방법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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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랫폼 상호 작용을 활성화하는 방법
성공적인 플랫폼은 플랫폼에서 생성된 가치 단위에 중점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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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인터랙션이 플랫폼 내에서 활발하게 진화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이 삼일부 핵심 기능을 수행해야 함.
좋아요 당기다(당기다), 홍보하다(홍보하다), 성냥(성냥)예.
분명히 플랫폼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플랫폼으로 데려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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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야만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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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기기
플랫폼은 근본적인 닭과 달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방문할 가치가 없다면 사용자는 플랫폼에 오지 않을 것입니다.
, 사용자가 찾지 못하는 플랫폼은 가치가 없다.
그러므로, 사용자가 찾을 수 있는 가치, 즉 콘텐츠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이 단계를 끄는 이유는 처음부터 찾을 가치가 있는 단계가 아니라 발견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넣고 마케팅을 쏟아도 소비가치가 없다면 머물 이유가 없다.
대부분의 플랫폼이 실패하는 이유는 이러한 초기 가치 생성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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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홍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플랫폼을 방문하거나 등록하는 동안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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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남아있는 사용자가 적어도 일부 다른 사용자의 친구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초기 마케팅 노력을 신규 회원 유치에서 회원이 친구가 되도록 장려하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새 회원이 들어오면 가능한 한 빨리 친구를 초대하여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를 쉽게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많은 경우 사용 가능한 “통화”는 사용자가 가치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는 진짜 돈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관심, 영향력, 위신, 명성 같은 것들
사용자의 가치 생산과 소비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3) 경기
성공적인 플랫폼은 사용자를 정확하게 일치시켜 가장 관련성 높은 콘텐츠와 제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YouTube, Google, Facebook 및 TikTok도 플랫폼 내에서 가치를 연결하는 알고리즘에 중점을 둡니다.
알고리즘은 품질이 좋지 않은 콘텐츠를 걸러내는 기본 역할 외에도
사용자가 중요하고 관심 있는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때 중요한 것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플랫폼 내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수집, 처리, 분석하는 것입니다.
사용자와 사용자, 사용자와 콘텐츠가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입니다.
잘 연결된 사용자는 플랫폼을 더 자주 방문하고 더 오래 머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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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랫폼이 온라인 상태입니다_성공적으로 끌어오는 방법
플랫폼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전략은 밀기(Push)가 아니라 당기기(Pull)입니다.
눈에 보이는 제품과 달리 소비자는 단순히 인지도만 만들어 플랫폼을 선택하고 사용할 수 없다.
일반 상품의 경우에도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맹목적으로 알려도 소비자는 쉽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제품과 서비스는 고객이 자동으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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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과 사용자 획득은 플랫폼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지표는 사용자 참여 및 활성 사용입니다.
예.
따라서 플랫폼은 참여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사용자를 유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제작자가 생태계 내에서 콘텐츠를 만들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YouTube는 누구나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최초의 동영상 호스팅 플랫폼이었습니다.
초기에 YouTube는 전적으로 콘텐츠 제작자에게 집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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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자가 동영상을 게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 경쟁을 시작합니다.
완료.
또한 콘텐츠 제작자가 YouTube 외부에서 동영상을 공동 업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유튜브 입소문으로 퍼졌다.
이것을 본 잠재 사용자는 YouTube가 매우 매력적인 플랫폼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동시에 콘텐츠 제작자는 소비자를 데려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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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소비자로 참여하는 일부 사용자는 생산자로 전환됩니다.
YouTube는 콘텐츠 제작자가 광고 수익의 일부를 가져갈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고있다
유튜브의 성장 배경은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를 통한 사용자 연결에 그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인센티브는 소득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생산자가 가치 창출 활동에 집중할 충분한 이유를 제공합니다.
물론 평판이나 영향력 같은 사회적 화폐도 함께 따라온다.
(유튜브는 제작자가 얻는 4대 효과에 계속 주목)
첫째, 생산자에 집중함으로써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시청자는 시청한 동영상을 승인하거나 승인하지 않음으로써 콘텐츠의 품질을 평가합니다.
3. YouTube는 제작자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유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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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유튜브는 일련의 콘텐츠 제작 그룹을 만들고 팔로워를 만들었다.
이러한 팔로워는 제작자가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만듭니다.
사용자 성장 메커니즘인 입소문은 사용자에게 플랫폼의 가치를 전파합니다.
플랫폼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입소문 마케팅입니다.
예.
Virality는 풀 기반 프로세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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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form Revolution에 따르면 바이럴 프로세스가 시작되기 위해서는 네 가지 핵심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 네 가지 요소 ① 발신자②가치의 단위③엑스트라넷④수신자가 되다.
Instagram 작동 방식의 네 가지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보내는 사람 : Instagram 사용자는 사진을 찍어 Instagram에서 공유합니다.
.이 공유 활동은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순환을 만듭니다.
2)가치의 단위; 여기 Instagram의 가치 단위는 사용자가 친구들과 공유하는 사진입니다.
삼)엑스트라넷 : 사용자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사진을 페이스북을 통해 퍼뜨림으로써 잠재적인 사용자에게 가치의 단위를 보여줍니다.
4)수화기: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호기심에 사진을 보고 인스타그램을 방문한다.
.
Instagram은 사용자가 Facebook과 같은 외부 소셜 네트워크에서 자신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외부 네트워크에서 공유하면 플랫폼 내 활동이 다양한 소셜 활동으로 변환됩니다.
사용자는 Instagram 앱을 사용할 때마다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진을 공유합니다.
앱을 사용하고 공유하는 순간 사용자는 해당 앱의 마케터 역할을 합니다.
가치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
플랫폼의 가치 창출 및 가치 보급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때는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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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바이러스 전파 활동에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경우 과도한 현금유출이 발생할 수 있다.
Dropbox는 널리 사용되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파일 저장 및 공유 서비스입니다.
그들은 선의의 인센티브를 잘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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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는 Dropbox 홍보에 대해 현금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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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box는 발신자와 수신자를 위한 무료 데이터 파일 저장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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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box는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로 더 많은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플랫폼 이용의 인센티브 및 활성화 기능을 만족시킨다.
3. 플랫폼에서 돈을 버는 방법
플랫폼 오픈 초기에는 플랫폼 내에서 가치 생산/소비 활동을 통해 사용자와 네트워크 효과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플랫폼을 통해 수입을 창출해야 합니다.
세 번째 기사에서는 플랫폼에서 돈을 버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플랫폼 팁 1부_성공적인 플랫폼 구축 방법
2023.02.19 – (경영: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모델, 경영전략) – 플랫폼이 세상을 지배하는 비결 ① 성공적인 플랫폼 구축 방법
세상을 지배하는 플랫폼의 비밀 ① 성공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 우리는 매일 얼마나 많은 플랫폼을 사용합니까?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동안 얼마나 많은 플랫폼을 만났는지 생각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카카오톡, 네이버 메일, 구글 검색, 페이스북 뉴스 www.betterber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