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황금레시피 소고기잡채 만드는법 생일상차림 메뉴

#잡채 #잡채황금레시피 #잡채레시피 #소고기잡채 #소고기잡채만드는법 #생일상차림메뉴 #생일상차림메뉴

어제 친정어머니 생신이라 잡채를 만들어봤어요.잡채는 잘 만듭니다.
집에 있는 토막 채소 같은 게 있을 때는 그 재료를 활용하셔도 되는데 이번에는 생일상차림 메뉴로 만들어서 소고기 잡채로 했어요.

잡채 레시피에 소고기가 들어간다고 해서 크게 만드는 방법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고기 양념장만 추가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나 햄류 등으로 대체해도 좋지만, 생일상 등 특별한 날에는 쇠고기를 넣으면 조금 더 고급스러움이 있습니다.

여러 가족이 먹기 때문에 500g 당면을 한 봉지 다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많은 양이라고 해도 제가 소개해드리는 황금 레시피 방법을 따라하시면 실수 없이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특별한 날을 위해서 만든 건데 맛이 없으면 가족들한테 눈치를 보잖아요. 이대로 따라하면 박수받는 잡채가 될 거예요.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면 500g 쇠고기(살코기 부임) 300g+진간장 1큰술, 요리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양파 1개 피망 1개 파프리카 2개(노랑, 빨강) 표고 3~4개 또는 새우 2~3개 당근 2/3개 부추 1/3단(썰어서 크게 한줌) 식용유 소금

물 4컵 진한 간장 11 흑당 3큰술(일반 설탕 가능)이다.
마늘 2큰술 식용유 2~3큰술 굴소스

참기름, 깨

  • 또 목이버섯 같은 거 추가하셔도 돼요.

제가 소개할 잡채 만들기 레시피는 당면을 따로 삶지 않고 양념장과 함께 끓이는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봄비를 미리 물에 담가두어야 합니다.

모든 작업의 처음에 마른 당면을 담그는 정도의 물에 담가 둡니다.
(1시간 정도)

그리고 야채를 전부 손질해 보겠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재료 종류는 크게 상관없어요.대신 색상이 좀 예쁘면 좋으니 여러 가지 색이 나올 수 있도록 재료 구성을 하면 좋아요.

부추는 자른 걸로 샀는데요. 세척 후 4~5cm 정도의 길이로 잘라 물기를 제거합니다.
마지막에 넣어주니까 잠시 옆으로 내 주셔도 돼요.

양파를 너무 얇지 않게 채썬다.

버섯은 2가지 준비했습니다.
하나만 하셔도 됩니다.
역시 채썰어주세요.

파프리카와 피망은 속을 긁어서 안쪽에서 채썬다.

당근도 길게 채썰어주세요.

쇠고기는 소둔살을 준비했어요.불고기나 다른 살코기 부위면 됩니다.
다른 재료와 비슷한 느낌으로 길게 채썰어 키친타올 위에 올려 피를 흘립니다.

핏줄은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요리술 1큰술과 후추를 조금 넣고 주물러 밑간을 해 둡니다.

이제 각 야채를 볶아요. 간단하게 하려면 재료를 한꺼번에 볶아도 상관없어요.그래도 조금 공을 들일거면 흰양파부터 하나씩 볶아서 따로 떼어놓으시면 됩니다.
(중강화)

기름을 많이 두르고 양파를 넣고 소금을 두 꼬치 넣고 투명하게 볶습니다.

버섯 역시 같은 방법으로 숨이 조금 죽을 때까지 볶습니다.

파프리카, 피망, 당근은 한번에 넣고 소금을 조금 넣고 볶습니다.

쇠고기도 기름을 조금 넣고 바삭바삭하게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습니다.

볶은 재료는 모두 이렇게 넣어주세요.하나씩 볶은 거 위에 쌓으시면 돼요.

당면은 1시간 정도 되면 이렇게 흐물흐물해지잖아요.물로 씻어낸 후 길이가 길면 잘라 물기를 빼주세요.

큰 팬분들을

물 4컵, 진간장 11(약 90g), 흑당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식용유 2큰술

위의 재료를 모두 넣습니다.
흑설탕 대신 일반 설탕도 할 수 있지만 색깔이나 풍미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조금 단맛이 좋으면 설탕은 듬뿍 퍼서 넣어요.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면~(중강화)

미리 불려둔 당면을 넣고 3분 정도 끓입니다.

미리 불린거라 금방 잘 구워져요.

굴소스를 넣고 섞습니다.
우선 2큰술 넣고 나중에 1큰술 추가했어요.(중불)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마시고 맛을 보시고 추가하셔도 됩니다.

끓는 상태라 나머지 수분은 계속 날아갑니다.
볶아놓은 야채를 모두 넣고 섞으면서 1~2분 정도 볶습니다.

그리고 옆에 잠시 빼놓았던 부추 넣고 조금 더 볶다가 불을 끄세요.

참기름을 많이 두르고 참깨도 많이 넣고 섞으면 맛있는 잡채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잡채를 만들면 처음에 채소를 넣어보면 좀 불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오히려 식으면 전혀 그렇지 않고 그냥 면이 유지되고 놓고 먹어도 늘어나지 않아서 딱 좋거든요.

남은 잡채의 경우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볶으면 바로 만든 것처럼 맛있는 것이 황금 레시피의 포인트입니다.

간장만으로 간을 맞춰도 되는데 굴 소스를 넣으면 감칠맛까지 올라 밋한 맛을 잡아준다고 해야 되나.최대한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잡채 만드는 법 레시피를 잘 활용하여 생일상차림 인기 메뉴가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