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증을 고치기 위해 위에 좋은 음식

요즘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조금씩 가슴이 아프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오후 시간에도 가슴 아픈 일이 많아져서 저는 처음에 단순히 요즘 일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이런 일이 많아지면서 좀 더 식습관도 관리하고 먹는 데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때문에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니 위에 좋은 음식을 공유하겠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대표적이지만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U가 많이 함유돼 역류성 식도염 증상 중 하나인 속쓰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 잘 아시다시피 위에 좋은 음식은 점액질의 뮤신 성분이 많은 삼베입니다.

위벽을 뮤신이 잘 보호해야 위염이나 속쓰림이 없는데 이런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는 게 바로 삼베이기 때문에 유명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밀라아제나 디아스타아제 같은 소화효소도 포함되어 있어서 소화능력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과일이지만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고 펙틴이 있어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천연제산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감자에는 식도와 위장의 얇은 막을 만들어 위 점막을 보호하는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사포닌 성분을 통해 위산과다분비를 막아 위를 보호합니다.

천연약 연근은 소염 작용이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병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기도 하며 위벽 상처 치료와 소화 기능 향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유기 성분과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위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위염이 있는 분들은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고 항암 효과도 있어 위염뿐만 아니라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 먹었을 때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세상에 이렇게 위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 먹을 수 있는 종류의 음식과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아무리 이런 좋은 음식이 있다 하더라도 이 음식 자체 또는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위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가 유명해서 국물이라도 마셔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비린내가 느껴져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다른 종류의 식품도 있지만 의식해서 음식을 먹는 것에 한계도 있고 음식을 이렇게 먹으면서 몸에 중요한 성분을 섭취한다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좋은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먹은 식품은 메이크업에서 나온 저를 가짜 양배추 마루였습니다.

이 제품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기로 유명한 양배추와 삼베로만 만들어져서 특히 이런 식도염에 더 효과가 있고 좋은 성분 섭취에도 용이합니다.

아무래도 고리로 되어 있어서 제가 힘들었던 향 부분에서 섭취하기가 훨씬 쉽고 필요한 성분을 섭취하는 게 어렵지 않게 느껴졌어요.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특유의 야채 비린내가 나는 것도 있고, 요리를 해 먹고 싶어도 직접 요리해 먹기엔 맛도 좀 입에 맞지 않아 먹기 힘들기도 했습니다.

굳이 시간을 내서 먹기 귀찮거나 익히거나 갈아서 영양소 파괴를 걱정해야 하는 것도 귀찮아할 때도 많았거든요.

그리고 제가 시도해 본 양배추즙보다 훨씬 맛이나 향이 먹는데 힘들지 않고 거부감이 없었어요.

그리고 가끔 이런 식품을 먹어도 성분표를 보면 필요한 성분보다 다른 잡다한 성분들을 섞어서 중요한 것들이 많이 들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제가 먹은 양배추의 마환은 양배추 70%와 마 30%로 다른 첨가물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원재료도 국산 유기농 양배추를 원료로 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어렵다는 HACCP 인증도 받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생산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나는 처음에는 원형 사이즈의 제품을 먹었는데 나중에 이동하면서 먹기 좋게 스틱형 개별 포장된 제품으로 바꿨는데 스틱형이 운전해서 먹기 편하고 나처럼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훨씬 먹기 편했던 것 같아요.

제대로 먹으려고 해도 아침에 잊고 나오면 뭔가 동그라미 같은 건 물이랑 같이 먹어야 하고 바로 먹기가 힘들었는데 스틱형은 이렇게 잊어도 회사에서 먹기도 쉽고 더 잘 먹을 수 있는 게 좋더라고요.

꾸준히 먹다 보면 점점 불편했던 위가 편하게 느껴지고 확실히 좋은 재료를 쓰니까 위장 관리 효과가 좋아지고 아침에 원래 회사 가는 동안 배가 아프고 그랬어요.

그런데 그런 속쓰림이 어느 순간 사라지고 중간에 오후에 오다가 아프고 체한 느낌이 사라지면서 훨씬 편안한 느낌이 들게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실제로 사용한 리뷰를 참고해서 물건을 많이 사서 평점을 확인했는데 4.8/5점으로 점수도 꽤 높고 리뷰도 만족도가 너무 높아서 주문해서 먹었거든요.

저처럼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신 분들이 효과가 좋았다는 글을 보고 주문을 했는데 실제로 성분 비율이나 효과가 좋아서 이렇게 편한 마음이 정상이었나 싶었어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아무래도 스트레스도 쌓이고 식습관이 무너질 수 있는 음식에 훨씬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기 쉽고 위염 같은 위장병에 걸리는 사람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었어요.

사실 이렇게 위장에 대해서 아프고 나서 먹는 게 얼마나 중요하고 관리를 하고 필요한 성분을 섭취하는 게 얼마나 중요하기 때문에

배가 아프니까 컨디션 조절도 힘들고 가끔 표정 관리도 잘 못해요.

이렇게 어떤 부분을 위해서 어떤 성분을 섭취해야 하는지 알았기 때문에 본인의 증상에 맞게 그 부분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좋은 음식을 섭취하셔서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몸에 적신호가 왔다고 생각하면 미루지 말고 꼭 필요한 성분을 어떻게든 섭취하셔서 크게 아프지 않도록 사전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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