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종류

급성 신부전, 신장염, 당뇨병성 신부전, 사구체 신장염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신장에 관한 질병입니다.
당뇨나 고혈압만큼 조심하시고 식단 조절이 필요할 것 같은데 잘 알려져 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이 우리 몸에서 하는 기본적인 것은 소변을 만드는 것입니다.
소변 속에 쓰이고 남은 물, 나쁜 것을 넣어 냅니다.
수분과 이온을 조절하기 때문에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얼굴과 몸이 붓고 심장, 근육, 뼈, 혈압, 인슐린 조절, 우리 몸의 기능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계란 흰자, 콜리플라워, 농어, 마늘, 메밀국수, 양배추, 닭고기, 콩팥 기능이 저하된 사람이 식단에 넣어 먹기 좋은 식재료 종류입니다.

노른자는 다량의 인이 있으니 흰자 위주로 드세요.농어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단백질이 많습니다.
다른 생선보다는 인이 적게 들어있고 만약 조절이 필요하면 계산해서 섭취하세요.콜리플라워는 저칼륨이고 CKB 섬유질이 많습니다.
마늘 3쪽에는 풍미도 있고 소금 대신 넣어보셔도 돼요. 염분이 낮은 양념에는 꿀식초, 레몬즙, 겨자, 고추, 후추 등이 있습니다.
소금 대신 향신료를 넣어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양배추는 어디에 먹어도 좋고 나트륨 칼륨인도 적게 들어 있습니다.
닭고기는 껍질을 벗겨 드세요.

100g 기준 나트륨 mg 칼륨 mg인 mg 달걀 흰자 삶은 14510618 농어 구이 87328248 콜리플라워 삶은 것 1337763 마늘 날 것 3531156 메밀 날 것 144453 양배추 삶은 724038 닭고기 622109 키에 좋은 음식 종류 기준이 있습니다.
나트륨 칼륨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나트륨이 적고 짜지 않은 저염식으로 먹는 게 기본이에요. 손발이 붓는 것도 줄어들고 혈압과 단백질 소변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투석을 하시는 분들은 단계에 따라서 단백질인 칼륨을 각각 제한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써봤습니다.
저칼륨김, 풋고추, 더덕, 배추, 당근, 무피망버섯, 가지숙주, 콩나물, 깻잎, 아스파라거스, 중도라지, 상추, 두릅, 호박, 부추, 쑥, 시금치, 죽순, 호박, 쑥갓

신장에 좋은 과일, 사과, 부도우, 블루베리, 크랜베리, 체리 같은 베리류, 파인애플이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 식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요소가 많아 신장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크랜베리 딸기 블랙베리도 포함됩니다.
파인애플은 칼륨이 낮은 과일 중 하나로 섬유질과 망간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건조한 것은 칼륨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 통조림은 낮지만 시럽 때문에 당질이 많아서 좋지 않습니다.
100그램 파인애플 블루베리 총당류 g10.269.96 식이섬유 g2.53명 mg512 칼륨 mg9770

저칼륨 사과, 단감, 연시, 레몬, 자두, 파인애플, 딸기, 포도, 블루베리, 중귤, 배, 복숭아, 살구, 수박, 자몽, 오렌지, 망고, 멜론, 바나나, 참외, 방울토마토, 키위의 좋은 차, 검은콩차, 팥차의 이뇨작용에 도움이 된다는 동물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투석하는 정도가 아니라면 적절한 수분 보충은 방광과 신장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의 여과 시스템으로 물을 적게 마시면 소변량이 줄어듭니다.
화장실을 적게 가면 결석이 될 수도 있고 나쁜 일이 빠지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맹수를 마시기 위해서는 권장 수분 섭취량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를 사용하여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나쁜 것은 요로 감염 결석에서 투석까지 범위가 넓습니다.
수분 보충을 해줘서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 질환으로 약을 먹다가 장기적인 케어가 필요하다면 물 먹는 양의 계산이 필요하고 주치의가 제안하는 수치가 있을 것입니다.
차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산화 면역력 슈퍼푸드와 같은 대부분의 재료가 신장에 좋은 음식 종류입니다.
그 중에서도 나트륨 칼륨 조절이 필요하시면 자세히 살펴보시고 식단에 넣는 게 좋겠고 간식으로 차과일을 드시는 것도 좋지만 고혈압 당뇨병이 함께라면 당질 카페인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방광염에 걸린 상태입니다.
약을 계속 먹고 있는데요. 방광염 증상을 미리 알고 빨리 약을 먹었다…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