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디젤 차량에 대한 표준 이해

구형 디젤 차량에 대한 표준 이해


구형 디젤 차량에 대한 표준 이해
구형 디젤 차량에 대한 표준 이해

잘 달리고 디젤로 달리는 구형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언제 부딪힐지 모르기 때문에 급합니다.

그래서 정부의 조기폐기제도에 호기심을 갖고 타깃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어떤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지 자세히 나와있는 곳이 없어 많은 분들이 헤매고 있습니다.

오늘날 오래된 디젤 자동차의 표준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이것을 확인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이것을 확인해야 합니까?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부주도 정책으로, 대상자가 적발되면 차량가액만큼 보상해준다.

다만 국민이 내는 세금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낭비가 없도록 세부적인 조건을 마련했고, 이런 상황에 빠진 차주에게만 기회가 주어진다.

즉, 사고나 부품 문제로 라이딩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이러한 자전거는 연기가 나지 않기 때문에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정부는 총 6종의 노후 경유차 기준을 마련했으며, 2차례의 검토를 통해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있다.

그러나 처음에는 문제없이 모든 차량에서 작동하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노후 경유 차량 총 6대 기준

1. 카테고리 5 배기가스 배출 차량

과거에는 2006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만 이 제한을 받았습니다.

사실 ‘유로3’의 유류 흄 배출 조건을 충족하도록 개발됐지만 차주들이 직접 확인하기는 어렵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 국내에서 운행 중인 모든 차량을 5개 구간으로 나누어 Tier 5 배출량이 가장 높은 차량만 대상으로 선정하게 된다.

많은 분들이 레벨 4가 언제 런칭되느냐고 물어보시는데 아직 계획이 없으니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대기관리구역 체류기간

각 지방자치단체는 매년 초 별도의 예산을 집행하고 1년치 수입을 받는다.

따라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에게만 지급되기 때문에 입주 후 6개월 동안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3. 2년 이내 합격자

언급한 바와 같이 제대로 작동해야 하므로 최근 정기 또는 전체 검사에서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조기폐차제도 자체가 대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품목은 모두 무사히 통과하더라도 여전히 적격이지만 배기량이 너무 높아 차량이 불합격 처리된다.

이 경우 검사 결과 파일은 함께 제출하는 것만 가능하므로 별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저공해 대책을 채택하지 않는 것

국가는 두 가지 방법으로 노후 디젤 차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매연저감장치를 설치하거나 엔진을 액화석유가스로 전환하는 것은 조기폐차 등 자동차를 전면 폐기하는 방식과 달리 저공해 대책이다.

이 시점에서 추가 설치 비용이 지원되지만 90%가 지원 및 설치됩니다.

이러한 세금을 보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혜택의 중복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장비를 2년 이상 타야 한다면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설치 여부는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5. 소유기간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대상 경유 차량 구매 후 바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따라서 등록할 차량은 최소 6개월 이전 명의의 차량이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6. 외관을 확인합니다.

현재로서는 주행에 문제가 없으나, 사고로 인해 외관이 심하게 변형되거나 각종 사유로 유리창이 깨졌다면 차주가 직접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런 차에 나라의 세금이 쓰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상태라면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의 상태를 공정하게 판단하기 위해 성능점검 후기 단계에서는 협회 담당자가 직접 문앞에 방문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늘어난 수량을 확인하세요. 조기폐차에 합격하면 2020년부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차량가액에 상응하는 보조금을 받게 된다.

이는 차량의 모델과 연식, 지원율 등에 따라 결정되었으며, 서류를 제출하시면 구체적인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2021년부터는 최근 고생하신 분들을 위해 한도를 600만원으로 늘릴 예정이니 적용 여부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는 영세 자영업자나 상류층을 포함하여 영리 목적으로 차량을 운영하는 소기업 소유주 또는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또 저공해 대책의 하나로 배기가스 저감장치 미개발 차량에 6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문서 검토 방법

다행히 노후 경유차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두 번의 심사를 거쳐야 하는데, 첫 번째는 서류를 보내 검사를 받는 것이다.

지방도 지역은 시나 군청에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수도권 지역은 협회에서 지정한 쓰레기장으로 갈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서류를 작성할 때 필요한 3가지(신분증, 통장사본, 차량번호) 사진만 보내면 된다.

그런 다음 신청서를 직접 작성하여 제출하면 며칠 내에 협회로부터 수락을 확인하는 편지를 받게 됩니다.

문서를 통한 첫 번째 검증 후 두 번째 단계는 이른바 성능 점검입니다.

지방이면 관할 관청에서 지정한 곳으로 가면 된다.

이때 기사님께서 원하는 시간에 오셔서 차량을 픽업해 달라고 하시면 별도의 견인비 없이 픽업해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단계를 무사히 통과했다면 조기 폐기의 최종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폐차와 말소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간 알고 싶었던 노후 디젤 차량에 대한 기준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하루빨리 없애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항목이 있지만 5등급 배기가스에만 해당되는 항목이라면 문제 없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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